본문 바로가기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빅데이터)/Database & Web- WA4E

Single Table SQL - Part 2

1. 데이터 타입은 네가지가 있다.

2. 텍스트 필드(문자), 바이너리 필드(이진수), 뉴머릭 필드(10진수), AUTO_INCREMENT 필드.

 

 

 

3. CHAR는기존에 할당된 메모리 만큼을 할당하며,  길이를 알고 있는 짧은 문자열에 적합하다.

4. VARCHAR는 데이터의 길이 만큼 메모리를 할당한다.

 

 

5. 텍스트 영역은 255자로 이루어진 TINYTEXT, 65K까지인 TEXT, 16M까지의 MEDIUMTEXT 등이 이싿.

 

6. 바이너리 타입으로는 인덱싱이나 분류가 불가능하다.

 

7. BLOB이라는 파일 형태가 있는데, 텍스트 필드의 형태와 비슷하다. 역시 인덱싱 등 모두 안된다.

 

8. 정수는 매우 효율적이며 적은 공간을 차지한다. 그리고 처리하기 쉽다.

 

9. 실수형 자료도 있지만, 몇 비트냐에 따라 정확도에 차이가 있다.

 

11. DATA는 중요한 데이터 타입인데, 위와 같은 데이터 타입이 있다. 

12. NOW의 경우 SQL이 자동으로 날짜를 잡아준다.

 

13. AUTO_INCREMENT는 PRIMARY KEY와 연관이 있으며, 이것으로 인하여 신경쓰지 않고 행에 고유한 값을 매길 수 있다.

 

14. 인덱스가 레알 개중요하다. 테이블이 커지면 커질수록 하나의 행을 찾는 비용은 커진다.

15. 이러한 비용을 줄이기 위한 기술, 즉 테크닉이 있는데

16. 그것이 해쉬와 트리다.

 

17. MySQL의 인덱스 타입은 기본키와 인덱스가 있다.

18. 기본키는 매우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정확하게 매치가 된다.

19. 인덱스는 그룹의 계산결과나 하나의 행을 찾는데 효과가 좋다. 해쉬나 비트리를 이용할 수 있다.

 

20. 비트리는 트리 데이터 구조에서 SQL의 기능을 실행한다.

21. 비트리는 큰 블록의 데이터를 읽고 쓰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 

 

22. 해쉬 기능은 큰 데이터를 키라고 불리는 적은 데이터 셋에 대응 시키는 것이다.

23. 예를 들면 하나의 정수가 하나의 행렬에 대한 인덱스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

24. 해쉬 함수로 부터 돌려받는 값을 해쉬 값, 해쉬코드, 해쉽 섬, 쳌섬 또는 간단히 해쉬라고 부른다.